CPA전문 마켓클럽! 입소문 마케팅의 시작!!
아이디
비밀번호
자동로그인  

파트너전용

  신청서확인/유입경로
  수익금 신청
  아이템/정산통계
  홍보관련 자료실
  이벤트참여
  광고메뉴얼



 
 
홍보관련 자료실
▒ Home>파트너전용>홍보관련 자료실
 
  베이비플래너 내용
  글쓴이 : 마켓클럽     날짜 : 19-09-17 16:22     조회 : 37    
1. 베이비플래너의 정의
 아이를 가진다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결정 중의 하나다. 아마, 결혼 다음으로 중요한 결정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나 아이를 낳는다는 것은 선택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임신을 결정한 이후부터는 부모가 선택이나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이 수백, 수천 번씩 찾아온다.
 아이가 과연 건강할지, 임신 중 산모의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지, 태교는 어떤 방법으로 하는 것이 아이에게 더 좋을지, 어느 병원에서 낳을지 등 고민하야 할 것이 생각보다 많다. 하지만 이 순간, 이런 고민을 하나씩 해결해줄 도우미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바로 순간이 베이비플래너가 필요한 때다. 결혼 준비에 웨딩 플래너가 있듯이, 더 건강한 임신 출산 양육을 위해 베이비플래너가 필요하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임신 · 출산 · 육아 전문 컨설턴트로, 일대일 상담을 통해 아이를 가지고 출산하기까지의 모든 실질적인 정보와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출산 육아에 대한 두려움과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와준다. 또 부모가 이이를 올바르게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육아 도우미이자, 가장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줄 해결사라 할 수 있다.
 
2. 베이비플레너의 역할
 최근의 육아 트렌드는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불과 십여 년 전만 하더라도 아이를 둘, 셋은 낳아야 한다는 관념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한 명만 낳아 잘 길러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 그래서인지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맞벌이 가정이 많아지면서 의욕만큼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우거나 실행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아이를 키운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공부와 준비를 필요로 한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베이비 플레너를 찾는 예비 엄마들이 많다. 베이비플래너는 임신 · 출산 · 육아 등과 관련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안내하는 일을 한다. 예비 엄마들과 육아중인 엄마들에게 임신 · 출산 · 육아 · 교육 등 각 시기에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고 전문 업체를 연결해 주는 것은 물론 고객들과 꾸준한 소통과 교감을 통해 임신 · 출산 · 육아 · 교육 상담까지 진행하기도 한다.
 임신 초 · 중기일 때는 맞춤형 태교 서비스, 태아 보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출산용품 체크
 





1. 베이비플래너의 필요성
 사회가 점차 발달하면서 인구의 도시 집중화, 핵가족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족의 형태와 구조, 기능이 변하고 있으며, 가족 주변에 살기보다는 멀리 떨어져서 세대를 따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또 임신 · 출산 · 양육에 대한 개념이 달라지면서 부모 세대로부터 정확한 정보나 도움을 얻기 힘든 시대로 변화했다.
 
2. 가족 형태의 다양화
 이혼이나 별거, 사별 등 가족 내 문제가 다양화되면서 가족의 형태 또한 다양화되고 있다. 이외에 한 부모 가정이 늘면서 아이를 홀로 양육해야 하는 경우 임신 · 출산 · 양육에 대한 전 과정을 혼자 감당하기 힘든 시대가 도래했다.
 
3.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
 산업 구조가 달라지고 직업의 종류가 다양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더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여성들의 학력 수준이나 취업에 대한 욕구, 취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달라졌다. 이로 인해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고, 맞벌이 시대로 접어들면서 여성이 임신, 출산이나 양육에 집중하기 힘든 시대로 접어들었다.
 
4. 인터넷 정보의 확산
 많은 예비 부모들이 임신 · 출산 · 양육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으로 얻게 되면서 상업적이고 잘못된 정보 속에서 어떤 사실을 믿어야 할지 헷갈리거나,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맹목적으로 믿고 후회하는 일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5. 여성의 자아실현 욕구 증가
 여성들의 학력 수준 향상과 취업으로 인해 자아실현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또 과거 권위주의 적인 양육 방식에서 탈피하여 자녀의 기질이나 재능, 영재성을 키워주고자 하는 부모가 늘면서 더 건강한 임신 · 출산 · 양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게 되었다.
 
1. 베이비플래너를 위한 자질
① 예비부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여, 정확한 정보 제공, 대안 및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② 가임기 부부, 임산부에게 필요한 정보 등을 정확히 설명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대화를 통해 풀어줄 수 있어야 한다.
③ 예비 부모가 필요로 하는 정보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전공이나 자격의 유무를 떠나, 어떤 일에도 도전할 수 있다는 적극적인 진취적인 성격이 좋다.
⑤ 일종의 프리랜서이므로, 스스로 교육의 기회를 찾고 관련된 업무를 고만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어야 한다.
 
2. 베이비플래너의 등장
(1) 사회적 배경
①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확대되면서, 회사의 업무와 양육, 가사일 사이에서 어려움을 겪는 여성이 늘었다.
② 여성들의 학력 수준이 점차 향상되면서 고소득 전문직 여성의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③ 임신 · 출산 · 육아 등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지면서, 이에 대체할 수 있는 외부 인력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④ 고령화 극복을 위한 정부의 시책이 다양화되면서 이를 전체적인 눈으로 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줄 인력의 필요성이 확대되었다.
⑤ 아이를 한 명씩 사회적 분위기가 정착되면서, 아이의 자율성과 재능을 고려한 교육 정보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2) 베이비플래너의 비전
베이비 플래너는 일과 양육이라는, 두가지 숙제를 떠안은 예비 엄마와 아빠가 늘고, 인터넷을 통해 임신 · 출산 · 육아 정보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이 생기기 시작했던 2006년에 미국에서 처음 등장했다. 이미 많은 선진국에서 베이비 플래너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유료 서비스들이 보급, 활성화되고 있다.
 베이비 플래너는 해외와 비교하면 아직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낮은 분야지만, 최근 들어서는 국내 몇몇 업체들이 시범적으로 유 ·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경력 단절과 무관하게, 자신의 임신 · 출산 · 육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관련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전문직으로 발전할 수 있을 전망이다.
① 학력이나 전공과는 무관하게 자격 취득을 통해 업무를 전개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이 낮다.
② 전문직 프리랜서로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다.
③ 프리랜서, 부업이나 사업 등으로 원하는 대로 운영 규모를 확장할 수 있어 자격 활용 가치가 크다.
④ 임신 · 출산 · 육아 경험자로서 자신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다.
⑤ 꾸준한 활동을 통해 강사나 관련 분야의 관리자, 개인 사업가로 성장하는 기회가 주어진다.